본문 바로가기

모바일배그

모바일배그 트리거 후기 NS 톱니 / 잘하는 법 / 역시 장비빨 / 셋팅 설정 변경

반응형



모바일배그 트리거 후기 NS 톱니 / 잘하는 법 / 역시 장비빨 / 셋팅 설정 변경


얼마전 기존에 사용하던 트리거가 고장난 관계로 새로 트리거를 구입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녀석이 오래 써서 그런지 아님 제가 너무 막다뤄서 그런지 인식이 잘 안되기 시작하더라구요. 처음시작할땐 잘 되는거 확인하고 시작했는데 막상 적 발견하고 총을 쏘려하면 안나가는 일이 자주 벌어지다보니 어이없게 죽는 경우가 자주 발생해서 트리거 없이 게임을 몇판했는데 이것도 못해먹겠더라구요 ㅡㅡ;;




그래서 새로운 트리거를 구입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트리거와 유사한 방식이지만 약간은 다른 방식입니다. 아싸리 새로운걸 구입할까 하다가 또그럼 너무 적응을 못할 것 같고 동일한 것으로 구매하자니 뭔가 안땡기길레 새로운 모바일 배그 트리거 NS 톱니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가격이 제일 저렴한 것이 가장 큰 구매 이유였습니다. 가격은 모든면에서 가장 중요합니다.




모바일배그 트리거 NS 톱니 기존에 제가 사용했던 트리거와 동일한 정전식 방식으로 되어있습니다. 액정에 붙어있있게되는 부분이 고무로 되어있어서 액정에 기스가 날 염려도 없습니다. 어떤 소재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분명 고무인데 전기가 통합니다. 



제가 트리거 NS 톱니를 선택한 이유는 트리거를 당길때 "딸깍"하는 소리가 나는데 이 느낌 게임을 하다보면 매우 중요합니다. 클릭하는 느낌같기도하고 정말 방아쇠를 당기는 느낌 같기도 합니다. 손을 올리고 있다가 딸깍하고 총을 쏘면 사운드는 폰에서 나오니까 진짜 총쏘는 느낌 비슷한게 납니다.




모바일배그 트리거 NS 톱니는 기존에 제가 사용하던 트리거보다 화면을 가리는 부분이 작습니다. 사실 게임하면서 화면 가리는 부분은 큰 차이는 잘 모르겠습니다 대부분의 트리거가 화면을 조금만 가리고 이것이 게임에 큰 영향을 미치진 않는 것 같아요. 물론 제가 허접이라 못느끼는 것 일수도 있습니다.



트리거를 장착하고 그랩방법이 살짝 다릅니다. NS 톱니는 트리거 부분이 핸드폰 뒤쪽에 달려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트리거는 위쪽에 달려있어 약간에 차이가 있지만 기존에 트리거를 사용하고 있어서 적응하는데 시간이 필요하진 않았습니다. 사진상으로는 검지 위치만 달라진 정도라 크게 영향은 없는데 그동안 사용하던 트리거랑 위치가 달라서 살짝 어색합니다. 그래도 한판도 안되서 적응 합니다.



트리거 NS장착을 하고 보니 이 녀석은 좌우 구분이 없습니다. 좌우 구분이 있는게 당연하다고 처음에는 생각했는데 이용하다보면 가끔 반대로 낄때가 있습니다. 물론 게임시 시작되기 전에 알아체고 변경하긴 합니다만 조금 귀찮습니다. 그런데 이녀석은 좌우 구분이 없으니 잘못 결합할 일이 없습니다. 반대로 꼈다면 반대로 낀대로 이용이 가능하니까요. 그리고 다른 트리거들도 좌우 구분이 없는 트리거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저 같은 실수를 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아요.




조작방법을 변경해놓은 화면입니다. 저 같은 경우 조준 사격 버튼 뿐만아니라 설정 보이이스체팅, 달리기, 시선, 기울여쏘기 밀어서 달리기, 점프, 눕기, 앉기 등 왠만한 버튼 다 바꿔 놨습니다. 편의에 따라 바꾸시면 됩니다. 트리거 이용시 UI 변경이 필수적입니다. 기존 사용하던 트리거보다 접촉부분이 위쪽에 있기 때문에 살짝위로 올려두었습니다. 그리고 기타 많은 부분을 제 편의대로 변경했습니다. UI변경시 고려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단순히 접촉부분 센서부분만 신경써야 하는 것이 아닙니다.



조작 UI 방법 변경시 고려해야할 것

1. 핸드폰 케이스 사용여부

 - 핸드폰 케이스 유무에 따라서 버튼위치가 조금 달라지기때문에 정하셔야합니다.

2. 트리거 센서 접촉부분

 - 당연한 이야기지만 제일 중요합니다. 편한 그랩위치에 위치하록 설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핸드폰 외부 버튼 간섭 여부

 - 볼륨키 잠금키 등 트리거 사용중 다른 외부 버튼이 눌리면 곤란합니다. 특히 잠금버튼 눌리면 그냥 죽는 겁니다.

4. 게임화면 주요버튼 간섭여부

 - 조준이나 킬을 눌렀을때 다른 버튼이 안눌리면 곤란합니다. 또 다른버튼을 누룰수 없으면 곤란합니다.

5. 화면 주요정보 확인 창 가림 여부

 - 생존, 킬, 따라가기, 지도 등 가려져있으면 불편한것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6. 이모트 버튼 간섭여부

 - 이모트 버튼은 위치변경이 안됩니다. 전 이녀석 때문에 애좀 먹었습니다.


UI변경 해본사람은 아주 쉽습니다. 처음할때 위치를 계속 조금씩 수정하면서 설정하기때문에 한번 해보신 분들은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설정 > 조작설정 > 조작방법 선택 > 사용자설정 왼손, 오른손 조작에 방법은 편하신대로 선택하시고 하시면 됩니다. 기본은 1번으로 왼손 이동 오른손 사격으로 되어있습니다만 사격버튼 위치를 변경하기 때문에 상관없습니다. 1번으로 해놓으시면 왼손 엄지로 케릭터를 이동시키고 오른손 엄지로 화면만 시점만 이동으로 되는 것 입니다.



간만에 치킨 먹었어요. 트리거 NS 덕분에 먹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트리거 고장나고 새로운 트리거 NS 사용해서 먹었으니 트리거 때문이죠. 전이제 트리거 없이 게임 못합니다. 트리거 없으면 그냥 고기방패? 배린이 뭐 그렇습니다. 트리거가 있다고 엄청나게 잘해지거나 하지는 안지만 트리거가 있으면 트리거 안쓸때보다 잘됩니다. 처음엔 적응하느라 힘들수도 있고 짜증날 수도 있는데 적응만하면 훨씬 뛰어나 집니다.



트리거 사세요. 백번사세요. 게임은 역시 장비빨입니다. 스킨 산다고 총이 쌔게 나가지 않아요. 에임이 자동으로 되지 않습니다. 게임은 역시 장비빨입니다. 트리거 본인이 어떤게 맞는지 잘 모르겠다고 생각할때는 어러개 사보세요. 가격이 저렴해서 저는 3개를 샀습니다. 다음번엔 다른 트리거 리뷰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